본문 바로가기
앱테크/퀴즈정답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까지~ 나날이 성장하는 OTT 서비스 시장!

by 푼도니 2021. 7. 19.
반응형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까지~ 나날이 성장하는 OTT 서비스 시장!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 새로운 문제가 나왔습니다.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 등등 코로나 이후로 OTT서비스 사용이 많이 늘어났죠.

OTT서비스에 대한 문제입니다.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까지~ 나날이 성장하는 OTT 서비스 시장!

OTT 서비스 결제 회원수는 19년 대비 20년에 9% 증가하였다. 다음중 OTT 서비스 이용률 변화가 가장 큰 연령대와 가장 작은 연령대를 순서대로 나열한 것은?

OTT 서비스 이용률 변화를 맞추는 문제네요. 이용률 변화가 가장 큰 연령대와 가장 작은 연령대

이용률이 떨어지지는 않았을테니 가장 많이 증가한 연령대와 가장 적게 증가한 연령대를 맞춰야합니다.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까지~ 나날이 성장하는 OTT 서비스 시장!

소소한 팩트는 OTT 서비스 이용 회원 중 2030연령대가 차지하는 비율은 60% 이다. OTT 서비스 중 넷플릭스의 이용자 수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2030 연령대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는 것은 그만큼 증가율도 적었을 거란 말 같네요.

작은 연령대는 20대, 30대 중 하나 같습니다.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까지~ 나날이 성장하는 OTT 서비스 시장!

데이터는 2019년 ~ 2020년 KB국민카드 결제데이터가 기반이네요.

인터넷 검색을 활용해봅시다.

 

 

[트렌드줌인] 코로나19 시대, 집에서 스마트폰 한다..유튜브·넷플릭스 이용 급증가 - 데일리팝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장기간 지속되자 미디어 소비 행태도 변화하기 시작했다.정보통신정책연구원의 '코로나, 미디어 지형을 바꾸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마트폰 이용시간(음성통화 제외, 이용

www.dailypop.kr

기사에 정답이 나와있네요.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이용률은 66.3%로 2019년에 52.0%였던거에 비해 14.3% 증가하여 2019년의 증가폭인 9.3%을 넘어섰다. 특히 40대 이상의 증가폭이 커 40대와 50대는 18.8%, 27.3% 증가했으며 60대와 70세 이상도 각각 17.0%, 6.9% 증가했다.

20대, 30대의 증가율이 나와있지는 않지만 50대의 증가율이 가장 크다고 나와있습니다.

정답은 50대 증가률이 가장 높은 4번이 정답일 것 같네요.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 #OTT서비스증가율, #넷플릭스연령대별, #넷플릭스왓챠웨이브티빙까지나날이성장하는OTT서비스시장, #OTT서비스연령대, #리브메이트데이터실험실정답, #넷플릭스이용자증가율, #왓챠, #웨이브, #티빙, #OTT서비스이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