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테크/이벤트정보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 누가 누가 어떤 어떤 배달을 많이 시킬까?

by 푼도니 2021. 3. 22.
반응형

 

새로운 데이터실험실 문제가 나왔네요.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 누가 누가 어떤 어떤 배달을 많이 시킬까?

누가 누가 어떤 어떤 배달을 많이 시킬까?

 

라는 제목입니다.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 누가 누가 어떤 어떤 배달을 많이 시킬까?

코로나19 이후 2049 연령대에서 이용이 가장

 

크게 증가한 배달 분야는 무엇일까요?

 

라는 문제인데

 

이전에는 숫자를 맞추는 문제(10개 중 1개)에서

 

이번에는 3개의 보기가 있네요.

 

3개중 하나를 선택하는 거니 이전보다는 쉽네요.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 누가 누가 어떤 어떤 배달을 많이 시킬까?

소소한 팩트가 이렇게 있고요.

 

완조리 식품의 배달 이용이 전년대비 약 60% 증가

 

했다고 하네요.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 누가 누가 어떤 어떤 배달을 많이 시킬까?

데이터 분석기간은 19년 1~9월과

 

20년 1~9월의 데이터 비교네요.

 

인터넷도 한번 확인해봅니다.

 

 

https://news.joins.com/article/23792425

 

코로나에 음식배달 거래액 84% 늘었다…1년새 5755억 증가

식품 분야 온라인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6510억원 늘며 전체 상품군 중 가장 크게 증가했다. 또 기프티콘(e쿠폰서비스·88.5% 증가) 거래액이 늘어 전체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18.4%

news.joins.com

20년 6월에 나온 기사입니다.

 

기사를 보시면 GIF로 된 그래프가 있습니다.

 

음식서비스가 약 84%로 1위

 

농축수산물이 약 70%로 2위입니다.

 

음식료품이 약 44%로 3위네요.

 

이렇게 보면 완조리, 식자재, 반조리 순인가요?

 

당연히 완조리가 1위겠지 했는데

 

농축수산물, 음식료품도 많이 증가했네요.

 

 

보자 마자는 당연히 완조리식품이겠지 했는데

 

살짝 고민이 되네요.

 

마켓컬리를 안 써봐서 잘 모르지만

 

마켓컬리도 식자재와 반조리식품을 판매하는 걸로

 

아는데 마켓컬리도 많이 이용한다고 들었는데....

 

그래도 2049는 음식을 할 시간도 별로 없고,

 

퇴근 후 시켜먹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1번 완조리식품을 정답으로 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