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테크

쉐보레 트랙스 에어컨 필터 교체(돈 아끼기)

by 푼도니 2021. 4. 27.
반응형

여름이 다가오면서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운전을 할 때 에어컨을 켜야겠네요.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는 잘 모르겠지만

안 쓰던 에어컨을 키면 처음에 냄새가 납니다.

냄새가 필터 때문인지 다른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오래된 필터도 갈아줘야겠죠.

필터를 갈기 위해 공업소를 가면 공임비가 있어

필터 + 공임비를 지출해야 합니다.

어렵지 않다는 말을 듣고 돈을 아끼기 위하여

필터를 인터넷에서 구매하여 직접 갈아봤습니다.

bit.ly/3gUpazp

 

트랙스 3M 초미세먼지 활성탄 에어컨 필터

COUPANG

www.coupang.com

필터 교체는 유튜브를 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영상을 보면서 따라 하다 보면

놓쳐서 다시 돌려보고를 반복해야 되네요 ㅎㅎ

요즘 유튜브를 많이 보는데 글이 주는 이점도 있네요.

쉐보레 트랙스 에어컨필터 교체

먼저 대시보드를 열어줍니다.

대시보드 옆에 유압기?

대시보드가 천천히 열리도록 하는 부품이 있습니다.

이것을 먼저 빼줘야 합니다.

쉐보레 트랙스 에어컨필터 교체

동그라미 친 부분을 드라이버를 가지고

아래를 들어 올리거나 위를 누르고 빼면 됩니다.

(드라이버가 없다면 동전 또는 차 키로도 가능합니다.)

영상 찍으신 분들은 쉽게 빼시던데

제가 요령이 없어서 그런지 이게 가장 힘들었습니다.

빼는 것도 힘들고 다시 끼는 것도 힘들고 ㅜ

쉐보레 트랙스 에어컨필터 교체

이제 대시보드의 양옆을 눌러주어

앞으로 살짝 당기면 됩니다.

뒤에 걸리는 부분이 빠지면 열립니다.

쉐보레 트랙스 에어컨필터 교체

대시보드를 열은 모습입니다.

처음에는 이게 필터인 줄 알았네요.

이건 필터가 아닙니다. ㅎㅎ

쉐보레 트랙스 에어컨필터 교체

필터는 이 안에 있습니다.

동그라미 부분으로 손을 넣어보면

튀어나온 부분이 있습니다.

이것의 양쪽을 눌러서 열어주면 됩니다.

쉐보레 트랙스 에어컨필터 교체

뚜껑을 열면 필터가 들어가는 부분이 나옵니다.

쉐보레 트랙스 에어컨필터 교체

기존에 사용하던 필터인데

엄청 새까맣게 더러울 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는 안 더럽네요.

쉐보레 트랙스 에어컨필터 교체

아까 빈부분에 새로 산 필터를 꽂아주었습니다.

필터 교체는 완료입니다.

필터를 교체한 후에 역순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에어컨 필터는 직접 한번 갈아보세요.

#트랙스에어컨필터, #차량용에어컨필터, #에어컨필터갈기, #직접에어컨필터갈기#쉐보레에어컨필터#에어컨필터#차량에어컨필터#에어컨필터교체#필터교체#차량필터교체#필터교체하기

 

 

 

 

 

 

 

반응형

댓글